Loading...
2015. 10. 31. 22:45

쏘렌토 견인장치장착, 언더코팅

트레일러를 구매했으니… 견인장치를 장착해야 합니다. 청주, 대전 여러 업체를 알아보았으나… 너무 비싸네요… 구조변경 대행비도 15~20만원… ㅠㅠ 그러던 중 동생이 아는 업체에서 특별히 싸게 해준다고 합니다. 가격을 들어보니 여기서는 나올 수 없는 가격… ㅎ 단, 구조변경은 직접 하랍니다. 대행을 해줄 수는 있지만 검사를 하려면 차를 맡기고 가야 하니 청주에서 직접 하면 된다네요… 당연히 직접하면 비용이 많이 저렴하다고 하네요… 어차피 트레일러 끌고 올려면 동생이 있는 안산으로 가야 하는데… 기왕에 가는거 가서 견인장치 달고 끌고 오면 되니까 그렇게 하자고 했습니다. 이렇게 뒷 범퍼 뜯고 견인장치를 장착합니다. 더불어 언더코팅까지 했습니다. 쏘렌토 처음 구매했을 때 동생이 안산 올라오면 언더코팅 해준다고..

2015. 10. 29. 21:52

로보월드 2015

로보월드 2015 참관 이번 로보월드에는 로봇은 거의 없고 드론만 판을 치는구나…

2015. 10. 19. 22:51

X5C 드론 모터 수리

얼마전 준혁이 생일선물로 사준 드론이 고장났습니다. 처음에는 드론을 날리면 한쪽으로 치우치다가 결국에는 모터가 돌아가지 않습니다. 부하가 많이 걸려 모터가 탔나 봅니다. 몇일 전에도 모터 한개가 고장나서 고쳐 주었는데… 이번에는 두개 씩이나 나갔네요… 얼마나 험악하게 가지고 놀길래… ㅠㅠ 모터는 이렇게 4개가 1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낱개로도 구매 할 수 있지만… 저번 고장 났을 때 앞으로 더 고장날 것 같아 아예 2세트를 구매해 놓았습니다. 4개의 모터는 다음과 같이 앞(빨파), 뒤(흰검) 위치에 따라 2가지로 분류 되고 케이블의 선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색깔의 모터를 교체해야 드론이 정상적으로 날을 수 있습니다. 그럼 모터를 교체해 보겠습니다. 0. 준비물 모터를 교체..

2015. 10. 18. 23:51

캠프마스터 트레일러 구매

얼마전 캠핑을 다녀온 후… 지름신 강림… ㅠㅠ 나보다도 아내가 더 사자고 난리다… ㅎ 새제품을 구매하기는 경제적인 부담이 커서… 몇일 동안 캠프마스터 카페에서 중고 물품 알아보다 괜찮은 물건 포착. 주말에 서울로 올라가서 물건을 보기로 약속 함. 때마침 토요일에 동생네가 청주에 내려와서 일요일 함께 올라가 물건을 확인함. 상태도 깨끗하고 괜찮은 물건이라서 그자리에서 바로 구매. 현재 내 차에는 견인장치가 없기 때문에 우선 동생이 끌고 가기로 함. 에공... 내가 미쳤나보다... 하지만 인생 뭐 있나... 즐기며 살아야지... ㅎ 본전 뽑을려면 이제 캠핑 자주 다녀야 겠당… ㅋ [관련글]게르 정캠캠프마스터 트레일러 구매쏘렌토 견인장치 장착, 언더코팅자동차 구조변경 전자승인쏘렌토 구조변경 검사 완료

2015. 10. 11. 21:49

모닝 범퍼 사고

캠핑에서 돌아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있는데… 아내의 모닝 범퍼가 뜯어진것이 눈에 들어왔다. 헉~~ 누가 차 빼면서 부딛히면서 뜯어진 것 같다. 즉시, 주변 자동차들의 블랙박스를 확인했는데… 바로 앞의 차가 블랙박스가 돌아가고 있다. 차주분께 전화드려 여차저차 해서 블랙박스좀 확인하고 싶다고 부탁드렸더니… 흔쾌히 내려와 주셨다… 하지만… 주차 녹화는 몇시간 안되게 녹화되어 있다. 요즘 블랙박스들 화질이 좋아지면서 용량이 커져 보관 용량이 얼마 안되는것 같다. 주행 녹화 된걸 보니 오전 10시에 주차. 이때는 모닝 범퍼가 정상. 주차 녹화는 3시경 부터 녹화. 발견당시가 5시 30분경... 하지만, 3시경에 녹화된 영상을 보니 비가와서 범퍼가 뜯겨있는지의 여부가 보이지 않는다. 할 수 없이 3시 부터 현재..

2015. 10. 11. 20:32

게르 정캠

게르 정캠 참석(2015.10.10~11) 몇일 전 몇년전부터 캠핑을 다니고 있던 동생이 캠핑간다고 따라 오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그러지 뭐… 대답하고 텐트와 몇가지 캠핑용품을 들고 캠핑장으로 갔습니다. 가서 보니 게르(GER) 라는 캠핑 카페의 정캠. 동생네 캠프마스터 폴딩 트레일러입니다. 트레일러를 펴면 이렇게 텐트가 되네요… 오~ 동생도 얼마전까지는 게르라는 소형 트레일러를 끌고 다녔는데… 올 초 이 캠프마스터 트레일러로 바꿨다고 합니다. 게르 트레일러 구매자들이 모인 카페 답게... 캠핑장 한쪽에는 게르 트레일러가 예쁘게 주차되어 있습니다. 저녁시간이 거의 되었을 무렵... 바베큐 파티를 시작합니다. 동생네 가족들과 맛있게 돼지 바베큐 포식 중...ㅎ 밤이 되고... 캠핑장의 밤은 먹는것으로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