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21. 12. 31. 22:39

충남 공주 계룡산 관음봉 삼불봉 등산

산행날짜 : 2021.12.31 산행장소 : 계룡산 산행코스 : 동학사→관음봉→삼불봉→남매탑→동학사 이동거리 9.3km 소요시간 4:23 이동시간 4:06 휴식시간 0:17 2021년 마지막날, 마지막 휴가를 쓰고, 계룡산으로 2021년 마지막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어제 눈이 내려서 하얗게 쌓였습니다. 동학사. 슬쩍 훓어보고 지나갑니다. 오늘은 동학사-관음봉-삼불봉-남매탑-동학사로 한바퀴 도는 코스로 다녀왔습니다. 본격적으로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등산로가 모두 하얗습니다. 우선은 아이젠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등산화로만 올라갔습니다. 길이 미끄럽지가 않아서요... 이따 내려올 때 미끄럽다면 아이젠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유난히 계단이 많네요... ㅠㅠ 산의 한쪽면은 눈이 다 녹았고, 다른 한쪽면은 눈이 쌓여..

2021. 12. 30. 01:00

2021년 12월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확인하는 방법

벌써 올해도 몇일 남지 않았네요... 2021년 12월이 지나면서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되던 영화나 드라마들이 대거 종료된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작품들이 종료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12월 7~20일 넷플릭스 종료작 영화 공포의 묘지 (2013) 7일 종료 대단한 형제 (2017) 9일 종료 웰컴 투 마웬 (2018) 14일 종료 베이워치: SOS 해상구조대 (2017) 14일 종료 콩: 스컬 아일랜드 (2017) 17일 종료 인비저블맨 (2020) 17일 종료 매혹당한 사람들 (2017) 20일 종료 2021년 12월 21일 넷플릭스 종료작 영화 시카고 (2002) 킬 빌 - 1부 (2003) 킬 빌 - 2부 (2004) 씬 시티 (2005) 이퀼리브리엄 (2002) 콜래트럴 (2004) 23 ..

2021. 12. 29. 16:00

네이버 QR 체크인 흔들기 기능 사용하기

지난 포스팅에 카카오톡 QR 체크인 흔들기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앱에서 QR 체크인 흔들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앱도 네이버 앱을 실행시킨 후 2번 흔들어주면 QR 체크인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에서 흔들기 설정을 하기위해서는... 네이버앱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맨 아래로 내립니다. 맨 아래 오른쪽에 [흔들기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QR 체크인 열기]를 선택합니다. 흔들기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사용 안 함]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QR 체크인을 하기 전에 네이버앱을 실행시키고 흔들어주세요~~~

2021. 12. 28. 16:00

카카오톡 QR 체크인 흔들기 기능 사용하기

최근 정부 시책으로 방역패스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카카오톡 QR 체크인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하다보니 카카오톡 실행시키고 QR 체크인까지 찾아가는 일이 번거롭기까지 합니다. 어떻게 하면 편리하게 QR 체크인을 실행할 수 있을까요? 카카오톡에는 스마트폰을 두번 흔들어서 QR 체크인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있습니다. 우선 카카오톡앱에서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전체설정]을 선택합니다. 아래로 내려 [기타]를 선택합니다. 상단에 [흔들기]를 선택합니다. [흔들기 기능]을 켜고 아래 부분의 기능중 원하는 기능을 켜면 됩니다. 현재는 QR 체크인, 코드스캔, 결제, 지갑 QR 이렇게 4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자주 사용하는 [QR 체크인] 기능을 켜보겠습..

2021. 12. 27. 16:00

네이버 블로그 이미지 테두리 추가하기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미지를 추가했을 때, 다음과 같이 이미지에 테두리가 없어 이미지 구분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내용은 반 정도 있는 화면이므로, 아래부분은 그냥 여백으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글을 읽는 사람은 아무런 내용도 없는 공간을 왜 이렇게 띄었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이럴 때 이미지에 테두리를 넣으면 좋을 텐데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간단하게 이미지에 테두리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더블클릭하면 이미지 편집 화면으로 들어가서 액자를 선택합니다. 다음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상단 두번째 액자를 선택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모양도 선택해서 확인해 본 후 원하는 것을 선택해도 됩니다. 액자를 적용한 후..

2021. 12. 26. 16:00

스타워즈 시리즈 추천 정주행 순서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하면서 만달로니안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이 만달로니안을 재밌게 본 후, 갑자기 스타워즈에 대한 관심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타워즈를 정주행 하고 싶다는 욕망이... ㅎ 스타워즈 에피소드가 9편까지 있는거 모두 아시죠....? 저는 아주 오래 전 본편인 에피소드 4,5,6을 본 후 전편 에피소드 1을 보다 재미없어서 접어둔 기억이 나는데요... 이제 맘잡고 다 보려고 하니 어떤 순서로 볼까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정주행 순서에 많은 의견이 있습니다. 개봉된 순서(4,5,6-1,2,3) 변형된 순서(4,5-1,2,3-6) 연대기 순서(1,2,3-4,5,6) 등등... 공통적인 것은 오리지널(4,5,6)-프리퀄(1,2,3) 순으로 추천을 많이 하네요... 그래서..

2021. 12. 25. 23:38

조개전골 조개구이 산더미회 맛집 청주 용암동 산더미

약 2주전에 산더미 해물칼국수 리뷰를 했었는데요... 사실 다녀온지는 꽤 되었지만 갑자기 기억이 나서 찍어놓았던 사진을 찾아 리뷰했었습니다. 오늘 아내가 갑자기 '산더미 해물칼국수'가 먹고싶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그런데, 식당 근처에 '산더미' 라는 가게가 보였는데... 설마... 라는 생각을 가지며... 우리는 목적지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허걱... 세상에나... 식당이 사라졌어요... 그래서 좀 전에 본 그 식당 '산더미' 로 가서 확인해 보니... 이곳으로 이전해서 1주일 전(12월 20일)에 오픈했다고 합니다. 확장 이전한 가게의 모습입니다. 이름이 '산더미 해물칼국수'에서 '산더미'로 바뀌고, 이전에는 조개전골, 조개칼국수만 했는데, 이제는 조개구이, 조개찜과 함께 회도 판매합니다..

2021. 12. 24. 16:00

모바일에서 네이버블로그 예약발행 하기, 예약발행 수정하기

보통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예약 발행을 사용하는 블로거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모바일에서 예약 발행을 하려고 하니 예약 발행이 안됩니다. ㅠㅠ PC에서는 되던 예약 발행이 왜 모바일에서는 안되는거야?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모바일에서 글 쓰기 우선 예약 발행하기 전에 모바일에서 글 쓰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모두 다 아시겠지만... ㅎ) 네이버 블로그 앱을 실행시킨 후(물론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가도 비슷합니다. - 메뉴가 좀 다르지만...) 하단 중앙에 있는 글쓰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포스팅할 글을 쓴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포스팅이 되므로 주의해서 눌러야 합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작성한 글을 임시저장합니다. 또한..

2021. 12. 23. 16:00

달도 머물다 간다는 황간 월류봉 둘레길 트레킹

트레킹 날짜 : 2021.12.19 트레킹 장소 : 황간 월류봉 둘레길 밤사이 눈이 하얗게 내린 초겨울 어느날 친구들과 함께 황간 월류봉 둘리길을 찾았습니다. 대표 눈덮힌 산의 풍경이 산수와 같이 보입니다. 월류봉 둘레길은 여울소리길, 산새소리길, 풍경소리길 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3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거리는 월류봉광장에서 반야사가지 약 8.4km 입니다. - 1코스 여울소리길(약 2.7km) - 2코스 산새소리길(약 3.2km) - 3코스 풍경소리길(약 2.5km) 1코스 여울소리길 이 식물은 '피라칸타'라고 하네요... 이름이 어려워요... 2코스 산새소리길 3코스 풍경소리길 점심 식사 트레킹의 끝은 항상 맛집 탐방 입니다. 황간 주변의 유니짜장 맛집이라고 했는데 유니짜장 보다는 짬뽕이 더 맛있..

2021. 12. 22. 23:51

키크론 K7 블루투스 무선 기계식 키보드 리뷰

키크론 K7 이번에 맥쓰사에서 키크론 리뷰 이벤트에 당첨되어 키크론 K7을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키크론은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추구하는 기계식 키보드 브랜드로서, 맥 키보드를 지원하는 몇 안되는 기계식 키보드 제품 중의 하나이며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크론은 맥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도 지원하여 하나의 키보드를 윈도우 및 맥에서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개봉 키크론 박스 입니다. 고급스러운 재질의 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박스 뚜껑을 열어보면 간단 설명서가 보이고, 설명서를 들어내면 키크론 K7 키보드가 나옵니다. 윈도우를 사용할 때 교체할 수 있는 키캡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으며, 축을 교체할 수 있는 도구도 제공합니다. 외관 키크론 K7은 68키 텐키리..

2021. 12. 21. 18:30

사진 편집 프로그램 루미나4(Luminar4) 무료 배포

2021년 12월 21일 현재.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루미나4(Luminar4)가 무료로 배포중 입니다. 저도 오늘 알았는데요... 언제부터 시작했는지, 언제 끝날지 모르니 무조건 빨리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루미나는 사진을 편집하는데 최적화 되어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루미나의 최신 버전은 루미나AI(Luminar AI)이지만, 루미나4 정도만 되도 사진 편집의 거의 대부분의 기능이 들어있기 때문에 굳이 유료인 루미나 AI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루미나4를 사용해도 충분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루미나4 무료 배포는 Windows 뿐만 아니라 Mac에서도 평생 사용할 수 있는 키를 배포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조건 받아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라이센스 키 받기 그럼 시리얼 키를 받는 방법..

2021. 12. 20. 21:40

충북 괴산 칠보산 등산 코스

산행날짜 : 2021.12.17 산행장소 : 칠보산 산행코스 : 떡바위→청석재→칠보산 정상 →할목고개→쌍곡계곡→쌍곡폭포→쌍곡 탐방지원센터→절말→떡바위 이동거리 8.8km 소요시간 3:21 이동시간 3:11 휴식시간 0:10 2021년이 거의 끝나갈 무렵. 어느 추운날 휴가를 내고 칠보산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다른 곳을 가보려고 했는데, 가려던 곳이 모두 눈 예보가 있어서... 눈 예보가 없는 산을 찾다 보니 괴산 부근의 칠보산 당첨. 때마침 전국의 눈 예보와 함께 올 들어 가장 추운 한파 및 강풍 예보까지 있네요... 따뜻한 집에서 편하게 쉴까...? 등산을 갈까...? 한참을 고민하다... 결국 집을 나섭니다...^^ 오늘 다녀온 칠보산 코스는... 떡바위→청석재→칠보산 정상→할목고개→쌍곡계곡→..

2021. 12. 19. 23:29

동해는 동해다 BTS 진의 슈퍼참치에 딴지거는 일본

방탄소년단(BTS) 진이 지난 4일 자신의 생일을 맞이하여 공개한 '슈퍼참치'가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낙시를 좋아하는 BTS의 진이 만선의 염원을 담아 B급 감성의 '슈퍼참치'는 팬들을 위해 장난처럼 올린 이 영상은 '슈퍼참치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제 2의 '아기상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슈퍼참치'의 열풍에 일본인들은 불편해하고 있습니다. 내 물고기는 어디 갔나, 동해 바다, 서해 바다! 내 물고기는 어딨을까? '슈퍼참치'의 가사 중에 '동해'라는 명칭을 썼다는 것인데요... 일본해를 왜 동해라고 부르냐는 건데... 그럼 동해를 동해라 부르지 동해를 서해라고 부를까? 그럼 니들은 왜 동해를 일본해라고 부르는데? 아뭏든 우기기는 도가튼 민족인것 같습니다. 일본은 계속 이..

2021. 12. 18. 16:00

책 재단을 위한 작두형 재단기 ProCut ML732

얼마전 미니멀라이프를 위하여 북 스캐너를 구매하였는데요... 모든 책들을 스캔하고 책꽂이를 비우기 위해서 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책을 스캔하기 위해서는 책을 잘라야 하는데... 업체에 맡길려고 하니 업체마다 다르지만 보통 권당 1000~2000원 이나 하네요... 100권정도를 스캔하려면 10만원~20만원이 책 자르는데만 들어갈 것 같네요... ㅠㅠ 그래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다행히 지인에게서 재단기를 빌릴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새 재단기... ㅎ 카피어랜드 작두형 재단기 ProCut ML732 빌려온 재단기 박스를 열어봅니다. 정말 한번도 사용 안한 새 재단기 입니다. 가지고 있던 전공서적을 이렇게 넣고 자릅니다. 책을 꽉 조이고..

2021. 12. 17. 16:00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unknown tool TIFET_ID 메시지 해결하기

언제부턴가... IAR Embedded Workbench 사용 중 특정 프로젝트를 오픈하면 다음과 같은 팝업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참고: 여기서 TIFET_ID라는 키워드는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The project XXXX contains the unknown tool 'TIFET_ID' 언제부터인지, 왜 그러는지는 알 수 없고... 그냥 [확인]을 누른 후, 프로젝트를 컴파일하고 디버깅하고, 다운로드 하는데는 아무 문제 없지만... 프로젝트를 오픈하면 항상 발생하는 팝업 메시지라 신경이 쓰이고 불편하네요... 그래서 프로젝트 폴더를 다 뒤져서 찾아냈습니다. 우선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폴더 > EWARM] 폴더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projectname.ewd 파일을 텍스트에..

2021. 12. 16. 16:00

이미지 주석달기 최고앱 Skitch for Windows 윈도우용 스키치

맥에서 블로그 할때 이미지 편집용으로 잘 사용하는 앱 Skitch. 에버노트에서 만든 앱인데... 이미지에 박스를 치거나 화살표, 글씨, 모자이크 등등 간단한 이미지 수정에 아주 편리한 앱입니다. 그런데 윈도우에서 이 작업을 하려니 마땅한 앱이 없어서 고민하다가... 찾은 Skitch for Windows. 처음에 윈도우용으로 나왔다가 현재 에버노트에서 지원을 종료한 듯 합니다. 1. 아래의 링크를 방문합니다. - Skitch for Windows Download 2. [Download Now]를 클릭하여 다운받습니다. 3. 설치하기 설치 과정에서 화면의 한글이 안나옵니다. 그냥 감으로 클릭해야 합니다. 4. 실행하기 Skitch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열립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끌어다 Skitc..

2021. 12. 15. 16:00

만달로리안 정주행 완료, 스타워즈 시리즈

최근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출시되면서 만달로리안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접하게 되었는데요... 드디어 만달로리안 시즌 1, 2 총 16편 정주행을 완료하게 되었습니다. 아주 오래 전 스타워즈 4,5,6을 본 후, 1,2,3 편이 나왔을 때 1편을 보다가 재미 없어서 안본 후 더욱 더 재미 없는 7,8,9는 쳐다보지도 않았는데... 만달로리안은 상당히 재미있네요... 멈출 수가 없어 어느새 16편을 다 보게 되었습니다. 역시 디즈니플러스의 최고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달로리안을 넘 재미있게 보고나니 다시 스타워즈가 보고싶어졌습니다. 그래서 디즈니플러스의 스타워즈 카테고리를 살펴보니 다음과 같은 순서로 되어있네요... 스타워즈 Ⅰ : 보이지 않는 위험 스타워즈 Ⅱ : 클론의 습격 스타워즈 Ⅲ : 시스의 복수..

2021. 12. 14. 16:00

넷플릭스 시청기록, 평가한 콘텐츠 확인하기

지난 몇년간 넷플릭스를 구독 했는데요... 내가 무슨 영화나 드라마를 봤는지 알고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는 내가 무슨 영화나 드라마에 어떠한 평가를 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평소에도 내가 본 콘텐츠 또는 평가한 콘텐츠의 목록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곤 했는데요... 이번에 멤버십 해지 때문에 넷플릭스 메뉴를 뒤적 거리다가 우연히 찾게 되었습니다. PC에서 시청기록 확인하기 우선 PC에서 넷플릭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여러명이 사용하시는 분은 본인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한 후 나오는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 정보가 나오면 아래로 쭉 내립니다.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감춰진 메뉴가 펼쳐집니..

2021. 12. 13. 16:00

넷플릭스 구독 해지하기. NETFLIX 멤버십 PC, 스마트폰, 모바일 해지 방법

최근 OTT 시장에 디즈니플러스나 애플TV플러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나오면서 OTT 서비스의 이동을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특히 넷플릭스가 프리미엄 구독료를 2500원 씩이나 인상하면서 넷플릭스에 대한 반감 때문에 이동하려는 사용자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넷플릭스를 구독하다 다른 서비스로 이동하려면 구독하고 있는 넷플릭스를 해지해야 합니다. 그럼 넷플릭스 구독 해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 해지하기 우선 PC에서 넷플릭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여러명이 사용하시는 분은 본인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한 후 나오는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멤버십&결제 정보] 항목에 [멤버십 해지] 버튼이 있습니다. 이..

2021. 12. 12. 16:00

푸짐한 해물이 한가득 청주 용암동 산더미 해물칼국수

2021년 12월 25일 먹으러 방문했다 가게가 없어서 순간 당황... 확장 이전을 했습니다. 조개전골 조개구이 산더미회 맛집 청주 용암동 산더미 오래전에 다녀온 용암동 산더미 해물칼국수 입니다. 여기 맛있다는 소문 듣고 다녀왔는데요... 그 후 TV에 나와서 코로나 시국에도 손님이 엄청 많았다는 소문이...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우리 4인 가족이 산더미 조개전골 중자 먹으면 충분하더라구요... 사장님의 이력이 독특합니다. 이거 읽고 빵 터졌네요... ㅋ 처음 앉으면 기본 반찬과 함께 보리밥과 고모리묵 무침을 줍니다. (난 묵은 다 도토리묵인줄... ㅎ) 근데 고모리는 뭘까요? 인터넷 아무리 찾아도 안나오는데... 혹시 아시는 분? 댓글좀... ^^ 보리밥은 고추장에 슥슥 비벼 먹으면 맛있습..

2021. 12. 11. 16:00

네이버 에드포스트 등록 성공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여 광고를 하고 있었는데요... 아직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아직 광고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2021년 4월 중순쯤 지인이 애드포스트 등록하여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나도 따라서 애드포스트 등록 신청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받은 메일... ㅠㅠ 방문자가 부족해서 등록이 안된다고 하네요... 그후, 블로그 글은 간간이 올릴 뿐 거의 방치하다시피 하다가 10월 말부터 글을 올리기 시작하여 약 45일 동안 거의 매일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기준에 거의 도달했다는 생각이 들어서... 신청을 다시 해보았지요... 그리고 다음날 받은 메일... ^^ 드디어 등록이 되었습니다. 이제 네이버에서도 광고를 ..